주말 알바 추천 종류 TOP 8 (청소년, 주부, 직장인)

주말 알바 추천 종류 TOP 8 (청소년, 주부, 직장인)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말 알바 추천 종류 TOP 8 (청소년, 주부, 직장인)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고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이후 지속된 경기 침체가 풀리기도 전에 우크라이나 전쟁, 중국 봉쇄 등의 이유로 불안정한 세계 경제 상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현재 계속되는 물가 상승과 금리 인상으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조금이라도 수익을 더 창출하고자 본업과 함께 부업을 병행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주말-알바-추천-종류-청소년-주부-직장인

주말 알바 추천 종류

  1. 배달 주말 알바
  2. 쿠팡 주말 알바
  3. 청소 알바
  4. 편의점 주말 알바
  5. 토익 알바
  6. 주말 임상시험 알바
  7. 경마공원 알바
  8. 주말 예식장 알바

자세한 주말 알바에 관한 내용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말 알바 추천 종류 TOP 8

직장인, 주부, 청소년 모두가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주말 알바 종류로는 배달 알바, 쿠팡 알바, 청소 아르바이트, 편의점 알바, 토익 아르바이트, 임상시험 알바, 경마공원 알바, 예식장 아르바이트가 있습니다.

1. 배달 주말 알바

주말 투잡 알바로 가장 많은 분이 찾는 아르바이트 중 하나가 바로 배달 아르바이트입니다.

요즘 배달 주문 시 배달비를 필수로 지불해야 하고, 점점 비용이 커져 배달 기사들의 임금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본인 소유의 자동차나 오토바이, 자전거, 심지어 도보로도 배달이 가능하기에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간혹 사고가 발생할 위험성이 있을 수 있으나 시간 대비 고수익을 올릴 수 있어 직장인 주말 알바로 추천합니다.

추가로 일자리 구하기 사이트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일자리 구하기 정보 사이트 TOP 7 (여성, 주부 등)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배달-주말-알바

2. 쿠팡 주말 알바

쿠팡 알바는 나이 제한이나 근무 조건이 없어 청소년 주말 알바로 인기가 많습니다.

아르바이트 사이트나 쿠펀치 앱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으며, 시간대에 따라 급여가 달라집니다.

원하는 시간대와 날짜를 선택할 수 있고, 단기로 하루만도 일할 수 있어 단기 알바로 접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만, 주로 몸을 쓰기 때문에 체력 소모가 크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쿠팡 아르바이트 급여는 일급을 기준으로 오전 6~7만 원, 오후 9~10만 원, 심야 10~11만 원입니다.

추가로 투잡 알바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투잡 알바 추천 종류 BEST 8 (인터넷, 직장인)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쿠팡-주말-알바

3. 청소 알바

코로나 이후 청결에 신경 쓰는 분들이 늘어나며 청소 업체와 수요자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단기 아르바이트를 고용하는 곳도 많아 주부 주말 알바로 추천합니다.

노동 강도가 높은 편인 만큼 고수익을 올릴 수 있고, 정신적 스트레스보다는 육체적 피로가 쌓이는 특징이 있습니다.

추가로 재택 알바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재택 알바 부업 종류 BEST 5 및 아르바이트 후기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청소-알바

4. 편의점 주말 알바

편의점 알바는 낮은 업무 강도와 비교적 자유로운 근무 환경을 제공하여 아르바이트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보통 최저 시급이 적용되지만, 손님이 없는 경우 개인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대학생이나 취준생분들이 많이 찾는 알바입니다.

주요 업무는 손님 응대, 포스기 계산, 물품 정리 등입니다.

추가로 노인일자리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노인일자리 신청 방법 4가지 (센터, 여기, 사업)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편의점-주말-알바

5. 토익 알바

토익 알바는 일명 꿀알바로 통하는 쉽고 간단한 주말 알바입니다.

정기 토익은 한 달에 두세 번 대부분 일요일에 진행되며, 시험 장소마다 각각 아르바이트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토요일에는 1~2시간 동안 자리 배치, 책상 정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일요일에는 4~5시간 동안 시험장 안내, 시험지 배부, 시험 감동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시급이 1만 5천 원~2만 5천 원 정도로 매우 높은 편이라 인기가 많아 일찍 마감되므로 빠르게 지원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로 취업 취직 사이트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취업 취직 채용 정보 사이트 BEST 8 및 모집 공고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토익-알바

6. 주말 임상시험 알바

임상시험이란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되는 환자를 대상으로 새로 개발된 약물의 신체 반응을 확인하는 시험입니다.

해당 약물과 관련 있는 질병을 앓고 있어야 하므로 조건이 까다로운 편이고, 내 몸에 약물을 주입하는 것이기 때문에 부작용의 우려도 있습니다.

하지만 급여가 5~10만 원으로 매우 높은 편이라 꾸준히 수요가 높은 아르바이트입니다.

추가로 취업장려금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미취업 청년 취업장려금 자격 조건 3가지 및 신청 방법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주말-임상시험-알바

7. 경마공원 알바

경마공원 아르바이트는 고수익 이색 알바로 인기가 높습니다.

주로 주말에 열리는 경마는 항상 사람들이 붐벼 80% 이상이 아르바이트생으로 운영됩니다.

주요 업무는 주차 안내, 경기 운영 보조, 마권 발매 등입니다.

기본급이 높은 편이고, 교통비와 식대가 별도로 지급되어 대학생을 비롯한 직장인 투잡으로 많이 이용하는 알바입니다.

추가로 기업 리뷰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기업 리뷰 무료 사이트 TOP 5 (잡플래닛, 블라인드 등)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경마공원-알바

8. 주말 예식장 알바

주로 주말에 열리는 결혼식의 진행을 돕는 알바입니다.

리허설 안내, 예식 진행, 화촉점화 등 예식 도우미 역할이나 예도 대원, 주차 안내, 서빙, 사진 촬영 등의 연출 보조 아르바이트를 주로 뽑습니다.

급여는 하루 평균 5만 원 정도입니다.

추가로 국가에서 운영하는 공공 근로 일자리가 궁금하다면 공공 근로 일자리 사업 신청 방법 4가지와 월급 자격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주말-예식장-알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