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 근로 일자리 사업 신청 방법 4가지와 월급 자격

공공 근로 일자리 사업 신청 방법 4가지와 월급 자격

이번에 작성하는 포스팅 및 글에서는 공공 근로 일자리 사업 신청 방법 4가지와 월급 자격에 대해서 방문자분을 위하여 쉽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부산, 대구, 경기도 등 전국 지자체에서는 공공 근로 일자리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공공 근로 일자리 구하기, 자격 조건, 월급 등에 대해서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투잡 알바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투잡 알바 추천 종류 BEST 8 (인터넷, 직장인)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공공 근로 일자리 사업 알바 일자리 구인구직

공공 근로 일자리 사업은 노숙자, 실업자, 노인, 여성, 대학생 등 경제적으로 취약한 분들을 위해 취업, 취직의 기회를 주고자 시작된 사업입니다.

이 일자리 사업은 지자체에 따라서 안심 일자리, 공공 일자리, 새 희망 일자리, 희망 일자리 등 다양한 이름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중 노인 일자리, 대학생 공공근로의 수요층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기도 합니다.

추가로 취업 취직 채용 정보 사이트가 궁금하다면 취업 취직 채용 정보 사이트 BEST 8 및 모집 공고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공공-근로-일자리-사업-신청-방법-월급-자격

공공 근로 일자리 종류 4가지

공공 근로 일자리 종류로는 환경정화사업, 정보화 추진사업, 공공 서비스 지원사업, 기타 사업이 있습니다.

사업별로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추가로 주말 알바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주말 알바 추천 종류 TOP 8 (청소년, 주부, 직장인)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1. 환경정화사업 공공 근로 일자리

환경정화사업은 지자체에서 주로 주관하고 있으며 지역의 주변 환경을 개선하는 목적으로 합니다.

2. 정보화 추진사업 공공 일자리

정보화 추진사업은 도서 자료 및 관내 지하수 일제 조사 DB 구축, 지젹도면 DB 구축 등을 목적으로 주로 청년층을 대상으로 모집하는 일자리입니다.

3. 공공 서비스 지원 일자리 사업

공공 서비스 지원사업은 청소년, 암 말기 환자, 아동복지시설을 대상으로 돕는 도우미 일자리를 말합니다.

4. 기타 공공 근로 사업

이외에도 농촌의 일손을 돕거나 물놀이 사고 안전을 예방하거나 신호를 안내하는 등 다양한 기타 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공공-근로-일자리-종류

공공 근로 일자리 월급 계산 방법

  • 공공 근로 일자리 월급일급=(최저시급근무×시간)+주휴수당+월차수당+교통비+간식비+기피 업무 급여

공공 근로 일자리 월급은 최저시급에서 근무한 시간을 곱한 값입니다.

이외에도 기피 업무를 하는 경우 일 3,000원이 추가로 지급되며 간식비와 교통비로 5,000원이 추가로 지급됩니다.

실제로 입금되는 급여는 4대 보험료인 고용보험, 국민연금, 국민건강보험, 산업재해 보상보험료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추가로 재택 알바 부업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재택 알바 부업 종류 BEST 5 및 아르바이트 후기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공공-근로-일자리-월급-계산-방법

공공 근로 일자리 실업급여

공공 근로 일자리에 참여하는 경우 고용보험에 자동으로 가입되기 때문에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실업급여를 받는 조건은 180일 이상의 근무 일수를 만족하면서 비자발적 퇴사여야만 합니다.

공공 근로 일자리 실업급여는 120에서 270일 동안 퇴직하기 전 평균 받던 임금의 60%를 받게 됩니다.

추가로 일자리 구하기 정보 사이트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일자리 구하기 정보 사이트 TOP 7 (여성, 주부 등)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공공-근로-일자리-실업급여

공공 근로 일자리 신청 기간

공공 근로 일자리 신청 기간은 보통 년 초, 중순, 연말 총 3차례이며 이는 지자체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정확한 신청 기간은 지자체 홈페이지에서 알 수 있습니다.

그 방법에 대해서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취업장려금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미취업 청년 취업장려금 자격 조건 3가지 및 신청 방법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공공-근로-일자리-신청-기간

공공 근로 일자리 자격 조건 3가지

  1. 자산이 2억 원 이하인 자
  2. 중위소득이 65% 이하를 만족하는 자
  3. 나이가 만 18세 이상인 자

공통적인 공공 근로 일자리를 신청할 자격 조건은 재산이 2억 원 이하, 중위소득이 65% 이하, 나이가 만 18세 이상입니다.

일자리별로 세부적인 자격 조건이 다르니 그 조건을 찾는 법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노인일자리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노인일자리 신청 방법 4가지 (센터, 여기, 사업)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공공-근로-일자리-자격-조건

공공 근로 일자리 신청 방법 4가지

  1. 지자체 홈페이지의 채용공고 메뉴 접속하기
  2. 공공 근로 구인 구직 채용공고 접속하기
  3. 일자리 신청 기간과 모집공고 확인하기
  4. 행정 복지센터에서 공공 근로 일자리 신청하기

공공 근로 일자리 신청 방법은 지자체 홈페이지의 채용공고 메뉴 접속, 공공 근로 구인 구직 채용공고 접속, 일자리 신청 기간과 모집공고 확인, 행정 복지센터에서 공공 근로 일자리 신청순으로 진행됩니다.

자세한 지자체별 공공근로 모집공고는 전국 일자리 구인구직 채용공고에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추가로 기업 리뷰 무료 사이트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기업 리뷰 무료 사이트 TOP 5 (잡플래닛, 블라인드 등)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