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잡 알바 추천 종류 BEST 8 (인터넷, 직장인)

투잡 알바 추천 종류 BEST 8 (인터넷, 직장인)

이번 포스팅에서는 투잡 알바 추천 종류 BEST 8 (인터넷, 직장인)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고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한 조사기관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직장인 10명 중 3명이 부업을 하고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또한, 부업을 하고 있지 않은 사람 중 부업을 시작할 의향이 있다는 답변이 80% 이상이었다고 합니다.

이처럼 하나의 직업이 아닌 여러 개의 직업을 갖는 N잡의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투잡-알바-추천-종류-인터넷-직장인

투잡 알바 추천 종류

  1. 대리운전 투잡 알바
  2. 음식 배달 투잡 알바
  3. 물류 배송 알바
  4. 편의점 알바
  5. 카페 알바
  6. 스마트 스토어 인터넷 투잡
  7. 유튜브 인터넷 투잡
  8. 전자책 투잡

추천 투잡 알바 종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투잡 알바 추천 종류 BEST 8

직장인 투잡으로 인기 있는 알바와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는 인터넷 투잡을 소개합니다.

1. 대리운전 투잡 알바

대리운전은 평일 늦은 저녁과 주말에 수요가 많은 직업으로 직장인들이 투잡으로 시작하기에 아주 적합합니다.

주로 번화가나 사무실 밀집 지역, 주거 지역 등에는 주말과 평일 저녁에 항상 손님이 붐비기 때문에 지역만 잘 선택하면 꾸준히 일거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추가로 일자리 구하기 사이트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일자리 구하기 정보 사이트 TOP 7 (여성, 주부 등)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대리운전-투잡-알바

2. 음식 배달 투잡 알바

배민 커넥트, 쿠팡 이츠 등과 같이 본인의 자동차, 오토바이, 자전거, 도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음식을 배달하는 알바입니다.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만큼만 일하고, 그에 따른 수입을 가지고 갑니다.

특히 도보로도 배달할 수 있어 남는 시간을 이용해 운동 삼아 시작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급여가 건당으로 지급되기 때문에 이동 수단을 이용할 경우 교통이 혼잡한 특정 시간에는 수입이 낮아질 수 있고, 사고의 우려가 있습니다.

추가로 주말 알바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주말 알바 추천 종류 TOP 8 (청소년, 주부, 직장인)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음식-배달-투잡-알바

3. 물류 배송 알바

본인의 차를 이용해 쿠팡 물류센터에서 배송업무를 진행하는 쿠팡 플렉스입니다.

본인이 원하는 지역과 시간에 근무할 수 있고, 혼자서 업무를 진행하기 때문에 스트레스도 적은 편입니다.

하지만 자차를 이용하다 보니 차량 파손 및 감가의 우려가 있고, 최근에는 단가가 많이 떨어져 건당 약 900원 정도의 수입이 나옵니다.

추가로 재택 알바 부업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재택 알바 부업 종류 BEST 5 및 아르바이트 후기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물류-배송-알바

4. 편의점 알바

편의점 역시 직장인들이 많이 찾는 주말 알바 중 하나입니다.

특히 주말은 물류가 들어오지 않는 경우가 많아 정리할 것도 많지 않아 업무 강도가 낮은 편에 속합니다.

주요 업무도 간단하기 때문에 알바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도 쉽게 적응하실 수 있어 추천합니다.

추가로 노인일자리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노인일자리 신청 방법 4가지 (센터, 여기, 사업)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편의점-알바

5. 카페 알바

카페 아르바이트는 평소 커피나 디저트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더욱 추천하는 알바입니다.

음료와 디저트를 직접 제조하고, 손님 응대, 청소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되며, 급여는 대부분 최저시급이 적용됩니다.

레시피만 익히면 어렵지 않게 업무에 적응할 수 있어 즐겁게 일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추가로 취업 취직 사이트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취업 취직 채용 정보 사이트 BEST 8 및 모집 공고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카페-알바

6. 스마트 스토어 인터넷 투잡

한때 스마트 스토어 붐이 일어났을 정도로 많은 직장인이 관심을 가졌던 알바입니다.

온라인으로 스토어를 개설하고, 제품을 올린 후 판매에 대한 수수료를 가져가게 됩니다.

아이템 선정과 광고, 판매 페이지 작성 등의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다소 진입장벽이 있으나 꾸준히 하다 보면 실력이 쌓여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습니다.

추가로 취업장려금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미취업 청년 취업장려금 자격 조건 3가지 및 신청 방법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스마트-스토어-인터넷-투잡

7. 유튜브 인터넷 투잡

끊이지 않는 인기로 많은 사람이 꾸준히 도전하고, 전업으로 전향하는 분들도 많은 유튜브입니다.

연예인, 인플루언서, 일반인 등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고, 최근에는 모바일 앱으로도 쉽게 영상을 편집하고 업로드할 수 있어 계속해서 유입이 많습니다.

구독자 1,000명과 시청 시간 4,000시간을 넘기면 수익화가 가능하니 본인만의 콘텐츠를 잘 구성하여 도전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추가로 기업 리뷰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기업 리뷰 무료 사이트 TOP 5 (잡플래닛, 블라인드 등)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유튜브-인터넷-투잡

8. 전자책 투잡

최근에는 모든 것이 디지털화되며 책도 종이가 아닌 전자책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전자책 투잡 알바는 본인의 기술을 직접 책으로 만들어 판매하는 알바입니다.

특별한 것이 아니어도 자소서 잘 쓰는 법, PPT 잘 만드는 법, 긍정적으로 말하는 법 등 조금이라도 남들보다 잘한다고 생각되는 것을 주제로 작성하면 됩니다.

전자책 작성 후 크몽, 탈잉, 숨고 등 판매 사이트에 게시하여 구매자가 생기면 수입이 발생합니다.

추가로 국가에서 운영하는 공공 근로 일자리가 궁금하다면 공공 근로 일자리 사업 신청 방법 4가지와 월급 자격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전자책-투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