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리뷰 무료 사이트 TOP 5 (잡플래닛, 블라인드 등)

기업 리뷰 무료 사이트 TOP 5 (잡플래닛, 블라인드 등)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업 리뷰 무료 사이트 TOP 5 (잡플래닛, 블라인드 등)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고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취준생이 취업을 준비하며 방문하는 사이트 중 하나가 바로 기업 리뷰 무료 사이트입니다.

회사를 선택하는 데 있어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는 업무 강도, 급여 수준, 복지 등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요즘 선호하는 워라밸 문화와 회사 분위기 또한 파악할 수 있어 굉장히 유용합니다.

추가로 취업 취직 채용 정보 사이트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취업 취직 채용 정보 사이트 BEST 8 및 모집 공고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기업-리뷰-무료-사이트-TOP-5-잡플래닛-블라인드

기업 리뷰 무료 사이트

  1. 잡플래닛 기업 리뷰 무료 사이트
  2. 블라인드 기업 리뷰 사이트
  3. 사람인 사이트
  4. 크레딧잡 사이트
  5. 잡코리아 사이트

기업 리뷰 무료 사이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추가로 취업장려금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미취업 청년 취업장려금 자격 조건 3가지 및 신청 방법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기업 리뷰 무료 사이트 TOP 5

기업 리뷰를 확인할 수 있는 무료 사이트는 잡플래닛, 블라인드, 사람인, 크레딧잡, 잡코리아 사이트가 있습나디.

추가로 국가에서 운영하는 공공 근로 일자리가 궁금하다면 공공 근로 일자리 사업 신청 방법 4가지와 월급 자격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1. 잡플래닛 기업 리뷰 무료 사이트

첫 번째는 국내 기업 리뷰 사이트 중 가장 유명한 잡플래닛입니다.

가장 많은 기업이 등록되어 있고, 리뷰 개수도 많아 기업 리뷰 사이트라고 하면 잡플래닛이라는 공식이 있을 정도입니다.

본인이 직접 경험한 기업의 리뷰를 작성하거나 열람권 구매 후 기업 리뷰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잡플래닛과 연계된 대학교의 학생이라면 리뷰 작성이나 열람권 구매 없이 무료로 기업 리뷰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업 리뷰 내용은 평점, 장단점, 연봉정보, 면접 리뷰 등으로 구성되며, 익명으로 작성됩니다.

다만, 별도의 인증 절차 없이 리뷰 작성이 가능하기 때문에 신뢰도가 다소 떨어질 수 있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일자리 구하기 사이트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일자리 구하기 정보 사이트 TOP 7 (여성, 주부 등)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잡플래닛-기업-리뷰-무료-사이트

2. 블라인드 기업 리뷰 사이트

두 번째는 국내 유일의 직장인 SNS로 알려진 블라인드입니다.

철저한 익명 보장과 함께 자유로운 정보 교환이 특징인 직장인들의 소통 공간입니다.

로그인 후 기업 리뷰 및 채용공고 확인이 가능하며, 모바일 앱에서는 회사 생활, 결혼, 육아, 취미 등 다양한 주제의 소통이 가능합니다.

블라인드는 재직 중인 회사의 사내 이메일을 통한 인증 절차가 필수이기 때문에 기업 리뷰의 신뢰도가 높은 편입니다.

추가로 투잡 알바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투잡 알바 추천 종류 BEST 8 (인터넷, 직장인)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블라인드-기업-리뷰-사이트

3. 사람인 사이트

세 번째는 대표적인 취업 포털 사이트 사람인입니다.

사람인 홈페이지 기업연봉 카테고리에서 기업리뷰 탭을 클릭하여 기업 리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업 리뷰의 경우 조직문화, 경영진, 근무환경, 급여 및 복지, 자기개발 등의 통계 자료와 함께 전현직 직원의 솔직한 평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채용정보를 비롯한 연봉정보, 면접 후기 등 각종 취업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특히 취준생들에게 유용한 인성 검사 및 적성검사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추가로 주말 알바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주말 알바 추천 종류 TOP 8 (청소년, 주부, 직장인)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사람인-사이트

4. 크레딧잡 사이트

네 번째는 국민연금 정보를 바탕으로 기업의 연봉을 확인할 수 있는 크레딧잡입니다.

연봉 산출을 세금 기반으로 하고 있어 비교적 정확한 연봉 파악이 가능하며, 입사 및 퇴사자 현황을 바탕으로 회사의 고용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레딧잡 기업 리뷰의 경우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익명으로 작성하고 열람할 수 있기 때문에 기업 규모와 관계없이 중소기업 리뷰도 많은 편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신뢰도가 떨어지는 정보가 많을 수 있으니 공통으로 명시하는 내용만 참고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추가로 재택 알바 부업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재택 알바 부업 종류 BEST 5 및 아르바이트 후기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크레딧잡-사이트

5. 잡코리아 사이트

다섯 번째는 취업 포털 사이트 잡코리아입니다.

잡코리아의 경우 모바일 앱에서만 기업 리뷰 확인이 가능하며, 메인 화면에서 기업연봉 탭을 클릭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뷰 작성 후 기업 리뷰 확인이 가능하고, 급여, 워라밸, 고용 안정성, 조직문화, 커리어 성장, 복리후생 등의 항목을 세세하게 다루고 있어 신뢰도가 높은 편입니다.

추가로 노인일자리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노인일자리 신청 방법 4가지 (센터, 여기, 사업)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잡코리아-사이트